Houdini Basic

[11일차] VEX와 VOP (2)

후디니하는 돌 2023. 1. 17. 19:51

VOP

VOP 노드의 용도는 크게 값, 연산 두 가지로 나눠짐

왼쪽은 float 4.1 + int 2 = float 6.1,  오른쪽은 int 2 + float 4.1 = int 6

float 0.01*int 3*( float 2.5 + int 2 )*int 3*( float 2.5 + int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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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작업을 위해 attribute을 불러오기

bind를 꺼내고 Name에 P, Type을 3 Floats(vector)으로 변경

- position attribute을 다룰 수 있도록 세팅해둔 것, add의 P 값을 변경하려고 함

 

constant : 상수 Type을 지정해주고 사용하기

이름을 바꿔줄 필요까지는 없음

 

@P.y를 표현하기 위해서

vector to float , float to vector 사용

P라는 vector를 float으로 변경한 후 데이터 처리를 한 다음 다시 vector로 변경해서 export

fval1,2,3은 각각 P의 x,y,z

 

결과를 내기 위해서는 

VOP에서 Attribute 만들기 - Bind export노드를 뒤에 붙여주기

Name을 P로 변경해주면 point의 위치가 변하게 됨

 

뭔가를 잘못했는지 가장 앞의 bind에 input이 생겨버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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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의 내용으로는 VOP의 방식이 VEX보다 좀 더 번거롭게 느껴졌다.

VEX와 VOP를 배우니 뭔가 후디니를 조금 아는 사람이 된 것 같아서ㅎㅎ 뿌듯하다.

이틀 연속으로 거의 이론만을 다뤘는데 빨리 배운 내용을 가지고 뭔가를 만들어 보고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