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udini Basic

[1일차] 후디니 시작하기 (1)

후디니하는 돌 2022. 12. 28. 16:11

씬뷰 : 작업의 결과

네트워크 에디터 : 노드를 편집

파라미터 : 노드의 설정과 값을 조절

메터리얼 팔레트 : 손쉽게 메터리얼을 선택

렌더뷰 : 렌더 결과 확인

지오메트리 스프렛시트 : 결과의 데이터나 어트리뷰트를 엑셀시트처럼 보는 곳

 

 

 

  1. Bypass : 해당 노드를 뛰어넘는다.
  2. Lock : 해당 노드에서 계산이 멈춘다.
  3. Template : Ghost(Wireframe)의 형태로 뷰포트에 보여진다.
  4. Display : 해당 노드를 Display에 띄운다.

 

 

 

 

 

주의 사항

obj에서 geometry 만들고, 그 안에서 오브젝트 만들기

카메라 움직일 때는 자물쇠 켜고 움직이고, 카메라뷰 고정하고 싶으면 자물쇠 끄기

 

 


 

 

처음 켰을 때 창부터 간단한 노드, 렌더링까지 후디니의 정말 기본적인 내용을 배웠다!

자세하고 쉽게 설명해주셔서 들을 땐 어려운 게 한 개도 없었는데 과제를 하다보니 헷갈리는 부분이 조금 있었다.

 

의자만들기 과제

의자 만들 때 모든 box들을 하나로 merge 해서 만들었는데, 좀 더 레이어를 분리 해서 만드는 게 맞는건가 싶다.

그리고 Transform이나 Scale 조정할 때, 수치 움직이는 게 아직 좀 불편하게 느껴지는데 하다보면 익숙해지겠지?

 

예전에도 공부해보겠다고 혼자 강의를 봤었을 땐 재밌다고 느끼진 못했었는데 꼭 해야겠다고 마음 먹어서 그런지 스터디라는 걸 같이 시작해서인지 후디니가 처음으로 재미있게 느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