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udini Starter
Starter_02_Group Exercise_Part1
후디니하는 돌
2023. 3. 22. 20:04
선택 후 씬 뷰에서 탭키 - group으로 그룹을 만들어주기
이름별로 그룹 선택은 바로 할 수 있는데 (name attribute) 머티리얼별로는 안됨
노드를 새로 달아서 swap 시켜줌
그룹을 머티리얼별로 하나씩 만들고 나서
subnet으로 만들어줌
그리고 계속 그룹 만드는 작업 반복...
질문
폴리베벨의 division 값을 3으로 두고 섭디를 적용하면 뾰족한 부분이 깨지게 되는데, 지금 상황에서는 division 값이 3일 필요는 없지만, 이런 뾰족한 부분의 면이 깨지는 건 어떻게 해결하면 좋을까요?
저번 시간에 그룹 만드는 다양한 방법들을 배웠는데 베벨 넣을 때 각도로 일부만 선택되게 하는 걸 보고 이런 식으로 사용하는구나가 바로 이해되었다! 거의 반복해서 그룹을 만드는 내용이어서 크게 어렵지는 않았고 실제로 응용해보는 작업 자체가 흥미로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