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udini Starter

Starter_06_Initial Values

후디니하는 돌 2023. 4. 2. 01:41

랜덤한 선 애니메이션 만들기

점 하나를 생성 후 어트리븃 랭글을 달아서 추가적인 점을 생성해준다.

carve로 애니메이션을 만들어줄건데,

시간이 지날수록 0에서 1 까지 늘어나는 값을 만들어줘야함

start frame과 end frame을 chf으로 지정해주고

조건문을 활용해서 start frame 전은 0, end frame 이후는 1의 값이 되도록 만들어준다.

start frame에서 end frame까지는 0에서 1까지 증가하는 값을 만들어줘야하는데

 @play = (@Frame - @SF)/(@EF - @SF) 라고 적어주면 된다. (중요!!)

0에서 1까지 증가하는 @play의 값은 linear로 증가되는데

증가하는 애니메이션은 chramp를 활용해서 그래프를 만져줄 수 있다!!  (중요!!)

 

이렇게 하고 carve의 second U 값에 point("../info/",0,"play",0) 라고 불러오면 되는데,

firstU와 secondU 둘다 키를 잡아주기 위해서 어트리븃을 하나 더 달아줌 

firstU 값은 항상 secondU보다는 값이 작도록 만들어주기위해 chramp를 달아서 그래프를 만져주기! (중요!!)

 

이제 여러개의 선을 만들어주는데

랜덤하게 값이 적용되게 하기위해 seed값을 만들어준다.

원하는 범위로 seed를 지정해주는 게 중요

 rand(@ptnum))으로 0에서 1까지의 랜덤한 값을 얻을 수 있고

fit을 통해서 그 값을 -5에서 5까지의 랜덤한 수로 만들어줌

floor로 정수로 만들어줘서 SF은 10이라고 했으니 5프레임에서 15프레임 사이의 랜덤한 값이 반환되게 됨

 

play를 아래에 달아주고

 

높이의 값도 랜덤하게 적용되게 만들기

 

for each point로 포인트마다 반복되게 만들어주기!

 


잠시 잊고 있었던 내용들을 확실하게 복습할 수 있었다!

firstU 값은 항상 secondU보다는 값이 작도록 만들어주기위해 chramp를 달아서 그래프로 조절하는 개념이 이해는 되지만

생소한 부분이었다.

응용도 해봐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