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차] 시계 애니메이션 (2)
외부파일에 시계 애니메이션 적용하기
시계 fbx 파일을 file 노드로 불러온다.
$CEX, $CEY, $CEZ
원점(0,0,0)으로부터 오브젝트의 중앙의 거리 (각각 x,y,z축 기준으로)
이렇게 -해주면 오브젝트 원점으로 이동 가능
시, 분, 초 침 하나씩 떼고 transform 만들어서 컨트롤러의 F_S 파라미터 값 복붙
똑딱똑딱 움직이기
계단식으로 그래프가 만들어지게 되면 똑딱똑딱 움직이게 할 수 있음
Frame = R_SF x COUNT + 숫자(R_SF 보다 작은)
예) 127 = 24 x 5 + 7 127프레임은 5초와 7프레임 (FPS 24 기준)
Frame/R_SF = COUNT + 숫자/R_SF
T = COUNT + deci
30초를 분으로 표현하기 위해 30/60을 해주었던 것처럼
127프레임을 초로 표현하기위해 127/24
T = FRAME/R_SF
COUNT = floor(T)
DECI = T - COUNT
[Expression Fuctions]
floor(number) 소숫점을 버리기
1개의 input을 가지는 fuctions : sin( ), cos( ), rand( ) 랜덤 넘버, floor( ), frac( ) 나머지 값, round( ) 근사값, ch( )
2개의 input을 가지는 fuctions: pow( ), sqrt( ), distance( ), length( )
pow( , ) 이런 식으로 쉼표로 구분 4² = pow(4,2)
point( , , , )
point(surface_node, point_number, attribute, index)
다음 시간부터가 본격적으로 어려워질 것 같아 두려움 반 기대감 반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