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udini Basic

[8일차] 시계 애니메이션 (2)

후디니하는 돌 2023. 1. 11. 18:56

외부파일에 시계 애니메이션 적용하기

 

시계 fbx 파일을 file 노드로 불러온다.

 

$CEX, $CEY, $CEZ

원점(0,0,0)으로부터 오브젝트의 중앙의 거리 (각각 x,y,z축 기준으로)

 

 

이렇게 -해주면 오브젝트 원점으로 이동 가능

 

시, 분, 초 침 하나씩 떼고 transform 만들어서 컨트롤러의 F_S 파라미터 값 복붙

 

똑딱똑딱 움직이기

계단식으로 그래프가 만들어지게 되면 똑딱똑딱 움직이게 할 수 있음

 

Frame = R_SF x COUNT + 숫자(R_SF 보다 작은)

예) 127 = 24 x 5 + 7   127프레임은 5초와 7프레임 (FPS 24 기준)

 

Frame/R_SF = COUNT + 숫자/R_SF

T = COUNT + deci

 

30초를 분으로 표현하기 위해 30/60을 해주었던 것처럼

127프레임을 초로 표현하기위해 127/24

 

T = FRAME/R_SF

COUNT = floor(T)

DECI = T - COUNT

 

[Expression Fuctions]

floor(number) 소숫점을 버리기

1개의 input을 가지는 fuctions : sin( ), cos( ), rand( ) 랜덤 넘버,  floor( ), frac( ) 나머지 값,  round( ) 근사값,  ch( )

2개의 input을 가지는 fuctions: pow( ), sqrt( ), distance( ), length( )   

pow(  ,  ) 이런 식으로 쉼표로 구분    4² = pow(4,2)

point( , , , ) 

point(surface_node, point_number, attribute, index)

 

 


다음 시간부터가 본격적으로 어려워질 것 같아 두려움 반 기대감 반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