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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oy of Vex

Joy of Vex [Day06]

point, vertex, primitive

point : 후디니가 제공하는 3D 공간 안에서 가질 수 있는 가장 작은 단위의 결과물, (x,y,z)값을 가지고 있어야함

각각의 포인트는 포인트넘버를 가지게 됨

vertex, vertices

그리드의 재료는 point, 제작 설명서는 vertex의 정보

그리드의 제작 설명서

이 그리드는 0번 primitive로 하나의 primitive를 가진다.

 

프리미티브에 의해 점의 포지션을 이동시킬 수 없음 (규칙위반)

프리미티브 랭글 상에서의 @P는 읽기만 가능

 

point attribute wrangle과 primitive attribute wrangle의 차이

run over를 각각 points, primitives로 했을 때

v@K;를 입력하면 point에서는 point geometry spreadsheet에 K가 나타나고 primitive는 primitive에 K 가 나타남

grid 에서

면 중앙의 위치값이 나타남

primitive wrangle에서 불러오는 @P의 정보는 포인트의 위치가 아니라 각각의 면 중앙 위치

point wrangle에서의 d 의 값과 primitive wrangle에서의 d의 값은 다름

가로 세로 rows와 columns가 21인 그리드에서 

point wrangle에서 d의 개수는 21*21 개

primitive wrangle에서 d의 개수는 20*20 개

ponit wrangle에서 포인트와 포인트가 다른 색상값을 가질 때, 그 사이는 그라디언트로 나타나고

primitive wrangle에서 색은 한 프리미티브에서 안에서 동일하게 나타나짐

 

typecasting을 하지 않아도 쓸 수 있는 attribute


vertex가 제작 설명서라는 설명에 point, vertex, primitive를 더 이해할 수 있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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