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int, vertex, primitive
point : 후디니가 제공하는 3D 공간 안에서 가질 수 있는 가장 작은 단위의 결과물, (x,y,z)값을 가지고 있어야함
각각의 포인트는 포인트넘버를 가지게 됨
vertex, vertices
그리드의 재료는 point, 제작 설명서는 vertex의 정보
이 그리드는 0번 primitive로 하나의 primitive를 가진다.
프리미티브에 의해 점의 포지션을 이동시킬 수 없음 (규칙위반)
프리미티브 랭글 상에서의 @P는 읽기만 가능
point attribute wrangle과 primitive attribute wrangle의 차이
run over를 각각 points, primitives로 했을 때
v@K;를 입력하면 point에서는 point geometry spreadsheet에 K가 나타나고 primitive는 primitive에 K 가 나타남
grid 에서
primitive wrangle에서 불러오는 @P의 정보는 포인트의 위치가 아니라 각각의 면 중앙 위치
point wrangle에서의 d 의 값과 primitive wrangle에서의 d의 값은 다름
가로 세로 rows와 columns가 21인 그리드에서
point wrangle에서 d의 개수는 21*21 개
primitive wrangle에서 d의 개수는 20*20 개
ponit wrangle에서 포인트와 포인트가 다른 색상값을 가질 때, 그 사이는 그라디언트로 나타나고
primitive wrangle에서 색은 한 프리미티브에서 안에서 동일하게 나타나짐
vertex가 제작 설명서라는 설명에 point, vertex, primitive를 더 이해할 수 있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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