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 중첩시키기
add로 점 세개 만들어주고 attribute wrangle로 각각의 점들에 색을 입혀주고
저번시간에 했던 걸 기반으로 코드 작성
차이점이 있다면 radius로 색이 퍼져나가는 반경을 설정해준 것
nearpoint로 각각의 포인트넘버를 불러왔을 때는 이렇게 경계선이 생긴다.
가장 가까운 점에 대해서만 계산을 함
중첩을 위해서는 nearpoint를 사용하는 게 아니라 이런 식으로 점을 하나씩 불러와서 효과를 더해줘야 한다.
이를 더 효율적으로 식을 써보면
A,B,C 라고 나눈 부분을 이렇게 표현해줘도 결과는 똑같음
pos = 을 할 때마다 포지션 값은 새로 정의가 됨 (업데이트되는 내용이 아님)
나머지도 마찬가지
하지만 FX는 FX = 으로 쓰인 게 아니라 FX += 으로 쓰임
위에서 정의된 내용에 추가가 되는 것!
FX는 누적된 결과이기 때문에 중첩이 일어나게 된다.
파형으로 해보기
점 하나에 대한 파형을 만들고,
아까 컬러에 적용시킨것처럼 반복해서 적어주면 중첩효과를 만들 수 있다.
하나씩 점에 대한 숫자를 적는 것 말고, 다른 방법으로 중첩효과를 만드는 것은
또 다음 시간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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