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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udini Starter

Starter_03_Mantra

mantra

출력

output picture에 경로 설정

file에 이름.확장자 입력 (filename.png / filename. exr)

시퀀스로 영상을 뽑을 때는 확장자 전에 .$F을 입력해줘야함!

filename.$F4.png

이렇게 $F 다음에 숫자를 입력해줄 수 있는데,

$F4는 0001, 0002 이런 식으로 프레임수를 표기하겠다는 의미

 

 

렌더

렌더링 엔진 physically based rendering이 퀄리티가 좋음

pixel samples는 기본 3x3 , 낮을수록 낮은 퀄리티 높은 속도

quality라고 써있는 애들은 상대적으로 계산됨. 기본적으로는 모두 같은 비율로,

diffuse를 1보다 높이면 상대적으로 diffuse를 더 많이 계산

 

*가 되어있으면 display가 켜져 있는 애를 랜더해준다는 의미

force objects, lights를 사용해서 직접 설정을 해주는 식으로 활용해보기

 

light* 라고 하면 lighta, lightb 등등을 모두 불러와주게 됨

 

라이트의 입장이 되어 위치 설정

 

그룹을 활용하여 텍스쳐링 하기 

 

새로운 렌더 노드를 만들어주고, object merge로 오브젝트들을 각각 불러온후

그룹별로 머티리얼 넣어주기

머티리얼 안에서 number of materials 의 수를 늘려줘서 만들어줄 수도 있음

 

렌더링!

 

빨리 자동차도 렌더해보고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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