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tribute create
attribute delete
attribute rename
attribute noise
operation의 모드에 따라 노이즈가 적용되는 느낌이 달라짐
노이즈가 0에서 1사이의 값이라 중앙 x축으로 이동하는 느낌이 드는데 강의에서는 center noise라는걸 해주니 -0.5 에서 0.5를 적용한것처럼 바뀌었다. 내 버전에서는 그게 없는데 range values - zero centered가 비슷한 느낌이지 않을까 싶다.
noise along vector를 체크하니 그리드의 노말방향으로 노이즈가 생기는데 이게 유용하게 쓰일것같은 느낌!
attribute randomize
CD.y 범위를 1에서 2로 지정해줌
attribute paint
attribute paint 디스플레이 플래그를 켠 후 뷰포트에서 enter 쳐주면 페인트할 수 있는 창이 나옴
@P = @P + @fx*@mask; 를 적용하면 마스크 부분만 포지션값이 달라지게 만들어줄 수 있음
attribute blur
말그대로 효과에 blur를 먹이는건데 어떤 어트리븃에 적용이 될지를 주의해야함
attribute wrangle 아래에 blur를 먹이면 전체적인 P에 대해서 블러가 먹는거고 각각 fxA,B,C 에 대한 걸 따로 조절할 수 없음
group transfer
group threshold로 값을 조절
attribute transfer
그리드에도 어트리븃을 적용해줘야지 블러된 느낌을 만들어줄 수 있다!
페인트로 하면 영역이 고정되는데 transfer를 활용하면 sphere의 위치값에 따라 영역을 자유롭게 이동시킬 수 있음
attribute promote
point를 primitive로
attribute copy
group copy와 유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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