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나믹 솔버 dopnet
popobject : 그릇, 무엇을 만들 것이냐
popsource : popobject를 만드는 재료
popsolver : popsource로 결과 popobject를 계산해주는 과정
/obj/a01/sA
life expectancy 1이면 1초동안 살아있음
impulse count 한 프레임당 몇 개의 포인트
impulse activation은 1 이상이어야 작동
impulse 방식으로 작업을 하면 substeps가 중요한 역할을 함
(impulse count가 3이고 substeps가 2면 3개, 9개 이런식으로 점 생성 - 2번 계산)
constant 방식
const.activation 1 이상의 숫자로 해두면 켜져있는 걸 뜻함
const. birth rate 1초에 몇 개 생성 (substeps에 영향을 받지 않음)
scatter onto surfaces는 primitive가 반드시 필요
All points는 impulse 방식으로만 조절할 수 있게 설정되어 있음
substep의 수를 늘렸을 때 $F라고만 쓰면 integer로 계산이 되어 왼쪽처럼 나오게 됨
사이를 자연스럽게 연결시키기 위해서는 $FF라고 써야함
pop network
직접 연결해서 소스를 불러와줌
attribwrangle로 속도 주기
여기서 속도의 방향 등을 조절할 수 있음
point에 점 생성할 때 균일하게 점이 뿌려지는 걸 해결하기 위해서 jitter를 활용
jitter를 positive로 두면 이렇게 보임 (첫 시작의 포인트 위치를 바꿔줌, age를 랜덤하게 변경)
positive - back 과 negtive - forward 은 유사한 결과
interpolation method는 none으로 두는 게 자연스러운 결과 (경우에 따라서 다르기 때문에 정답이 있는 건 아님!)
'Partic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particle_04 (0) | 2023.04.22 |
---|---|
Particle_01 (0) | 2023.04.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