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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ticle

particle_04

pop source - attributes - initial velocity 를 add to inherited velocity로 바꾸고 variance를 각각 0.1로 줄여줌 

popforce로 중력 넣어주기

popwrangle로 force에 힘을 곱해줄 수 있음

distance를 활용해서 시작점에서 거리가 1 이하면 힘이 점점 약해지고 1 이상이면 힘이 점점 강해지게 만들어줄 수 있음

 

땅에 부딪히는 파티클

솔버 바깥에서 그리드를 보면 위치가 이상해보임(강의에서는 이상하게 되지 않는다..)

dopnet의 object merge에서 object 이름에 *를 지우고 popobject의 이름을 쓰면 ground는 안보이게 만들 수 있음

 

파티클과 그라운드를 각각 physical 정보를 조절해서 물리적인 마찰, 튕김 정도를 조절

 

staticobject로 박스를 불러오기

다이나믹 안에서 merge는 왼쪽 인풋이 오른쪽인풋에 영향을 주는 상태

실제로 충돌에서 이용하는 건 볼륨!

uniform divisions의 값이 올라갈수록 더 정확한 결과, 더 느린 속도

앞으로의 작업을 생각한다면 mode - volume sample

proxy volume에 실제로 만들어준 볼륨을 넣어서 작업

(앞으로의 작업습관을 위해서 이렇게 하는 게 좋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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