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Blast
그룹별로 선택할 수 있게 하고, 왼쪽 손잡이 부분 그룹 선택 후 delete 해버리면 자동으로 blast 노드가 생성된다.
2. Group
씬뷰에서 tab-group 선택하면 자동으로 group 노드가 생성됨
blast에서 Delete Non Selected를 체크해 그 그룹만 남겨두고, 그걸 다시 merge함
- convert: 여러 개의 polygon으로 만들 때 사용함 (다양하게 사용될 것 같은데 여기서는 우선 이렇게 사용됨)
- remesh: 면을 삼각형으로 재구성해서 개수를 늘릴 때 사용함 - target size를 절반씩 줄여가며 사용하기
- mountain: 노이즈로 형태 변형
*Teapot의 세부 노드들도 살펴봤는데, 맨 마지막에 facet으로 다시 묶어준 이유는 뭘까?
3. ADD
add로 점 하나씩 생성, transform으로 위치 변경 후 merge하고 또 add - By Group - Closed로 면 만들어줌
*점의 순서가 중요!
Geometry Spreadsheet의 Vertices
면이 만들어지는 순서를 보여줌
2:0, 2:1, 2:2는 각각 포인트 넘버가 0,2,1
2번 면은 0,2,1 순서로 이루어져있고, 면은 뒤집어지지 않은 앞면임
*Vertices는 정말 더 진행해야지 더 이해가 될 것 같다...
+
voronoi fracture
voronoifracture의 작동 방식은 스캐터로 생성된 점을 연결했을 때 생기는 선의 중앙에서 수직으로 그은 선을 따라서 면이 쪼개진다.
각각의 노드에 대해서는 이해가 되었지만 배운 노드들로 어떤 걸 만들 수 있는지, 앞으로 이걸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게 상상이 잘 안된다. 다음 시간부터는 직접 무언가를 제작해보는 강의들인데, 직접 뭔가를 만들어봐야 흩어져 있는 개념들이 좀 더 정리가 될 것 같다. 그래서 앞으로의 강의가 더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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