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T 받침대 만들기
base를 가져와서 안쪽 점 두개만 따로 떼어내기
transform으로 다리두께에 맞게 seat 받침대가 생성되도록 만들어줄 것임
translate x값에 control - leg thick의 x값을 복사해서 가져오기
의자의 두께에 따라 점 위치가 달라질 수 있도록!
왼쪽 점 오른쪽 점 만들어진 상태에서, transform으로 아래쪽으로 내려간 두 개의 점 더 만들어주기
그대로 add하면 점의 순서 때문에 면이 꼬여서, sort 노드로 점 순서를 바꿔주고 merge, add
polyextrude로 저번 시간에 했던 것과 똑같이 두께 만들어주기
두 점을 아래로 내려주었던 transform의 y 값 > Under_Deep 파라미터 만들어서 받침대 높이 조절 할 수 있도록
polyextrude의 distance > Under_Thick 파라미터 만들어서 받침대 두께감 조절할 수 있도록
이와 같은 작업을 3번 더 진행!
점의 위치 헷갈리지 않도록 주의하기!
파라미터 연결 적용된 거 없애려면 우클릭 - Delete Channels
다리부분 받침대 두께 만들기
foot이라고 저장해둔 선 두개 가져와서 polywire
원형으로 두께감 만들어줌
Divisions와 Wire Radius를 각각 DIV, RAD로 파라미터 만들어주기
null로 하나씩 다 위치 잡아주고 merge로 합쳐주면 완성! (아님)
받침대 높이 조절할 수 있게 만들기
받침대 만들 때 사용했던 circle의 radius 값을 키워주면 높이가 높아지게 할 수있음
circle의 radius에 Tall 파라미터 만들어서 조절할 수 있게 만들어주기
정리하기
가장 위쪽과 아래쪽에 각각 null을 연결시켜 주고 가운데 부분을
subnet으로 만들어주기 (control은 따로 빼두기)
system 안에서 최종 아래에 outpul 노드를 만들어주는데 최신 버전은 그냥 자동으로 생기는듯 하다.
groupdelete노드로 원래 그룹들 다 지우고 다시 그룹 만들어서 정리하고,
바깥에서 blast로 그룹별로 다시 나눠주기
Control_Bevel 만들어서 polybevel의 distance와 division 조절 할 수 있게 만들어준다.
distance는 float, division은 integer
진짜 완성!
의자 다리를 seat에서부터 길어지게 하는 게 아니라 바닥을 기준으로 다리가 길어져서 전체 높이가 높아지게 해보고 싶어서 고민하다가 만들어둔 컨트롤러의 leg_lenghth 파라미터를 카피, 가장 마지막 merge 노드 아래에 transform 노드를 하나 더 붙여서, translate y 값에 붙여넣기 하니까 잘 작동이 된다. 이런 식으로 하는 게 맞는지 아직 확신은 없지만, 배운 것들을 활용해서 무언가 만들어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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