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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oy of Vex

Joy of Vex [Day16]

@N

그냥 그리드에 copy to points 하면 러버토이들이 다 위로 바라보는데, 노멀을 이런 식으로 적어주면 앞(z축 방향)을 바라보게 할 수 있다.

그리드 포인트의 노말 방향은 위쪽!

 

@up

 

러버토이가 바라보는 방향은 앞이지만, 점이 있는 방향으로 머리가 기울게 됨

점의 위치에 애니메이션을 아래처럼 주면 반시계방향으로 도는 러버토이가 된다.

노멀라이즈 과정을 하지 않고.

@N = {0,0,1};

vector get = point(1,"P",0);

@up = get;

이렇게 바로 포인트를 가져와도 결과는 동일하게 나타나긴 한다.

 

씬뷰에서 마우스 클릭하고 E 누르면 edit 노드가 생성되고, esc 누르면 카메라 모드로 빠져나온다.

edit을 두번 달아준 건 highlighted points를 지워주기 위함

 

컬러값이 노말값을 가진다고 했을 때, 반대편의 면들은 음수의 값을 가지므로 까맣게 나온다.

if 조건문으로 약간 회색이 되도록 만들어주는데,  min(@Cd)는 @Cd 가 {-1,0,0} 일 때, -1의 값을 뜻한다.

 

0,0,1 방향으로 바라보고 있던 오브젝트(파란색이 +Z축방향) 는 그리드에 카피투포인트 하면

0,1,0 방향으로 바라보게 된다. (파란색이 +y축 방향)

 

처음에 러버토이를 사인 코사인을 활용해서 돌린 것처럼

set 펑션에 식을 써주면 오브젝트가 회전하는 모션을 만들어줄 수 있다.

여기서 포인트마다 시간차를 주기 위해 @ptnum을 더해주는데, 값을 살짝만 줘야 살짝만 차이나게 할 수 있다.

 

@ptnum 대신 length 값을 활용하면 가운데부터 바깥까지 돌아가는 타이밍이 바뀌게 된다.

@P.y에 sin(t)를 더해 꿀렁이게 만들어줄 수 있고,

t에 숫자를 곱하면 파동의 frequency, sin 바깥에 숫자를 곱하면 높이를 바꿔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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